정산

2018.10. 27, 토파즈 로망스 무사 종료되었습니다.

행사에 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사에 소요된 비용 내역을 간략히 정산하여 공개합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시고 굿즈를 구매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덧붙여 추가로 기부금을 보내주신 아르님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후기 및 향후 행사 방향

안녕하세요, 토파즈 로망스의 주최 마랑(@KinKiwithme)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제 2회 킨키온리전 <토파즈 로망스>가 무사히 종료되었습니다.

 

준비기간 내내 따스한 마음 전해주셨던 모든 지인분들,

너무나 멋진 그림들을 제공해주신 협력진 분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부 여러분 덕분에 성립될 수 있었던 행사임을 잘 알고 있기에, 그저 감사하고 또 감사한 마음입니다. 많이 부족한 주최자였는데도 불구하고 행사장에 찾아와주신 여러분의 수고했다는 그 한 마디에, 스스로 뭔가 괜찮게 해낸 기분마저도 조금은 들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좋게 봐 주셔서, 탐탁치 않은 부분도 많았을텐데 그저 고생했다 해 주셔서 부끄럽고 감사할 뿐입니다.

 

 충동적으로 개최를 결정했던 1회 행사가 참 즐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행사 종료 후, 그 자리에서 2회 행사의 날짜를 결정해버렸던 기억도 선명합니다. 2회는 조금 더 크게, 조금 더 멋지고 조금 더 노련하게 만들겠다 다짐했던 것 같습니다.

  행사가 종료된 지금, 많은 생각이 듭니다.

  좀더 많은 이벤트와 굿즈를, 좀더 많은 부스를 참관객 분들께서 즐기고 가셨으면 했습니다. 예상보다도 더 휑했던 행사장과 비어버린 부스들을 보며 조금도 속상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입니다. 이 시기가 중간고사 기간일 것을 예상하지 못했던 점, 마음만큼 홍보가 잘 되지 않았던 점, 부스 참여자 분들께 더 컨택해보지 못했던 점 등, 전부 저의 역량 부족으로 인한 일이었겠습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아쉬움보다도 행사를 기대해주셨을 참여자 여러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어쩌면 실망하고 어쩌면 아쉬워하셨을 여러분께, 죄송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여전히 많이 부족하고 서투른 주최였고, 여전히 아쉬움이 남는 행사가 되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만에 하나 행사와 이벤트, 그리고 뒤풀이를 즐겨주셨던 분이 단 한 분이라도 계신다면. 저는 그것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한 6개월이 하나도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판매전과 이벤트가 재미있었기를, 그리고 많이많이 돌려드리고자 열심히 만들었던 굿즈들이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들었기를, 이번 행사가 좋은 추억이 되었기만을, 조심스레 바라 봅니다.

 

  제게 다음 행사를 기약해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다음 번에는 회지를, 다음 번에는 굿즈를, 다음 번에도 다시 한 번 참관을.

  이렇게나 부족한 주최자에게도 다음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믿기지 않아 저를 찾아와주셨던 분들을 한분한분 곱씹어보던 며칠이었습니다. 또다시 이 이후를 생각해볼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저 하시는 말씀이었다 하더라도 정말 기뻤습니다.

  끝내고 나니 느껴지는 감정이 홀가분함과 감사함이라, 아쉬운 와중에도 참 다행스럽습니다.

 

 

  차회 행사는 2019년 8월 셋째 주 토요일(24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아마 교류전이 될 것 같아요.

행사 직전이 되어 줄어드는 수요를, 수요와 눈에 띄게 차이나는 실참가수를 계속 감당하기에는 탈력감이 너무 커서, 온전히 선신청과 이벤트(판매전x)만으로 이루어진 행사가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게 불가피한 일정이 생긴다면 그 전후로 일주일 정도의 조정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마는, 되도록이면 약속한 일자에 3회 행사가 무사히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제게 회지를 약속해주셨던 분들, 기억하고 있습니다^-^)9..

 

  지금 계획하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은 정도입니다.

- 일자 : 2019.08.24, 11:00~17:00

- 장소 : 강남 근처..? (적당한 가격의 대관처를 찾지 못하면 다시 응암으로 올라갑니다..)

- 참여조건 : 8p 이상 회지 필수 지참 or 행사에 5만원 후원(회지 구매 비용 별도)

- 이벤트 내용 : 빙고게임, 제비뽑기 + 즉석 썰풀이 테이블 배치, 오프라인 트친소 등 (변동가능성 있음)

 

  아무래도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원래의 지인들끼리 무리를 이루어 놀게 되는 경향이 있어서, 종종 대화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 것이 늘 마음이 쓰였습니다. 3회 행사는 조금 더 열린 친목의 장이 되었으면 해요. 일단 교류전이면 부스도 안 지켜도 되고(..!)..

  지속 가능한 행사란 어떤 것일까, 하는 고민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오시는 분들께서도 또 오고 싶은 행사여야 하지만, 일단 제게도 또 열고 싶어지는 행사여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사랑하는 여러분과 그저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리고 적자가 나지 않는..) 행사를 만들어 보고자 또 열심히 달려 보겠습니다.

 

  당분간은 미뤄놨던 현생을 좀 처리해야 할 것 같아서 행사 계정에 잘 들어가지 않을 것 같아요. 어떤 행사를 만들면 좋을지 머릿속으로 그림은 계속 그리겠지만, 정식 공지를 드리는 것은 12월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번 행사의 후기, 개인적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건의 등 필요하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 주최 개인 계정(@KinKiwithme)의 디엠으로 찾아와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행사에 내려고 했지만 펑크가 났던 회지는 현생 정리 후에 통판을 할까 하는데요, 그 때 이번 행사를 치르고 남은 굿즈 몇 가지도 같이 판매할까 합니다. 물론 행사 굿즈는 행사장에 찾아와주시는 분들만을 위한 한정 굿즈여야 한다는 점은 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마는…, 일단 현재 적자를 좀 메워야 마음 편히 다음 행사를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고민 중입니다. 행사장에 방문해주셨던 분들께는 양해를 부탁드려야 할 것 같네요…. 때가 되면 다시 공지와 함께 양해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부디 즐거운 시간 보내셨기를, 다음 번에 또 뵐 수 있기만을 바라겠습니다.

 

총총, 마랑.